SK텔레콤(SKT)은 최근 발생한 해킹 사고에 대응하여
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(USIM) 무료 교체를 시행합니다.
이 조치는 2025년 4월 28일 오전 10부터 전국 T월드 매장 및 공한 로밍센터에서 시작되며,
eSIM을 포함한 모든 유심 교체가 무료로 제공됩니다.
단, 일부 워치 및 키즈폰 등은 제외됩니다.
또한, 4월 19일부터 27일 사이에 자비로 유심을 교체한 고객에게도 비용을 환급하는 소급 적용이 이루어집니다.
SKT 통신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고객에게도 동일한 조치가 적용되며, 자세한 시행 시기와 방법은 각 알뜰폰 업체에서 추후 공지할 예정입니다.
그리고 정말로 해킹을 당했다면? 이렇게 대처하세요!
⭐휴대폰 해킹시 대처법⭐
1️⃣즉시 비행기 모드 켜기 - "통신 차단으로 해킹 확산을 막아요."
2️⃣유심 제거 & 다른 폰에 끼워보기 - "유심 복제 여부 확인 가능"
3️⃣통신사 고객센터 연락 - "유심잠금 설정, eSIM 비활성화 등 긴급조치 받기
4️⃣모든 금융앱 비밀번호 변경 - "공인인증서, 패턴, 계좌이체 등 즉시 리셋"
5️⃣경찰청 사이버범죄신고 https://ecrm.police.go.kr
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(ECRM)
여기를 눌려 링크를 확인하세요.
ecrm.police.go.kr
⭐유심보호서비스 가입 권장⭐
SKT는 해킹 사고 이후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유심보호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.
이 서비스에 가입하면 타인이 고객의 유심 정보를 몰래 복제하거나 탈취해 다른 기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원천 차단할 수 있습니다.
가입은 T월드 앱 또는 SKT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,
별도의 추가 설정 없이 유심 정보가 자동으로 보호됩니다.
⭐주의사항 및 권장 조치⭐
💦해외 출장이 잦은 이용자는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전 데이터 로밍 차단 서비스를 해지해야합니다.
SKT는 상반기 내에 로밍 중에도 유심보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할 예정입니다.
💦보이스피싱, 스미싱 등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의심스러운 연락에 주의하고, 금융 앱 인증 시 추가 확인을 권장합니다.
💦유심 비밀번호를 초기값(0000)에서 변경하여 보안을 강화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.
⭐문의 및 추가정보⭐
💦유심 교체 및 보호서비스 관련 문의는 SKT 고객센터 또는 전국 T월드 매장을 통해 가능합니다.
💦해킹 사고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SKT 공식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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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나는 괜찮겠지~"라는 안일한 생각은 절대금물!
이 글을 본 지금 이 순간, 가족과 친구 동료들에게 꼭 알려주세요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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